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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여성플라자 예약규정 및 예약실 불친절에 대한 건의
등록일 2017.11.20 작성자 윤소희
분야 칭찬/불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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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주말.
울산소재 고교학생들을 인솔하여 올라가 여성플라자에서 숙박하고 서울지역 근현대사 역사 탐방을 다녀온 교사입니다.
서대문 형무소, 윤동주 문학관, 전쟁과 여성 인권박물관, 경교장등등.
아픈 근현대사의 현장을 학생들과 직접 걸으며 큰 울림의 교육적 성과를 거두고 온 좋은 행사였으나, 지방에서 서울을 찾는 타 학생들에게도 생길 수 있는 어려움이라고 보고,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여성플라자 사용에 대한 불편함과 불친절에 대한 내용을 한번 건의하며 여쭤보고 싶습니다.

* 단체 학생들의 숙박이라 서울시 운영재단이라는 큰 신뢰성과 학생 단체 예약시 가격이 적당하여 주변 교사들에게 추천받고 전화 질문하며 예약을 진행하려던중.
예약을 취소하게 되면 신청 기간과 상관없는 위약금이 있다는 전화 안내에 몇번을 거듭 질문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숙박업체의 몇일 이내는 %, 몇일 이내는 %의 위약금 규정이 아니라,
아무리 일찍 예약해도 취소하면 위약금 30%가 있다는 상황이 교무실에서 회자될 정도로 이해가 되지않는 부분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행사 한달전 서울로 답사하러 간 상황에서 직원이 잘 못 안내했다는 해명을 받았지만 상식적으로 용납이 되지 않았습니다.

* 여성플라자 예약 사용 신청서와 이용내역서의 위약금 부여 내용 또한 달랐습니다.
신청서에는 계약 취소시 위약금은 총예상 비용에서 30%. 20일전 50%.당일은 100%.만 기재 되어있고,
이용내역서에는 31일 이후에는 미부과. 항목이 기재 되있었습니다.
31일 이후는 미부과라는 항목을 언급하지않고 안내하는게 혹시 상례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 행사 한달전, 서울로 답사하러 간 상황에서. 거듭 직원분이 위약금 이야기를 해서 큰 천재지변이나 부득이한 학교 일정이 생기면 취소하거나 변경될 수 도 있지않냐는 이야기를 하니 직원분의 말은 그러시면 블랙리스트에 올라 앞으로 여성플라자를 사용하기 힘드실거란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그것이 서울시에서 관리하고 운영하는 기관의 직원이 답사하러 온 상황에서 부득이한 경우를 물었을때 할 수 있는 대답일까요.

* 정말 예약 취소 내용으로 관리하는 블랙리스트가 있는지.
* 여성플라자 예약 고객이 행사일 전에 예약 변경요청하면 무조건 블랙리스트에 게재 되는지.
* 여성플라자에서 관리하는 고객 블랙리스트의 기준은 무엇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 답사시 울산에서 올라가 미리 방과 세미나실을 좀 보고 싶다고 했더니 그냥 열쇠 꾸러미를 주며 한번 돌아보고 오시라고, 직원분들이 바쁘게 업무에 몰두하고 있는 상황이 아니고 여유롭게 이야기나누고 있는 모습이었지만, 우리가 예약한 방과 세미나실이 어디 어디에 있냐고 물어보니 열쇠 꾸러미를 통째로 주며 몇층 어디어디로 가보시라고 하는것이 여성프라자의 고객 응대 방식인지 여쭙고 싶었으나 이왕 예약한거 행사전에 불편하지않으려 아무 내색하지 않았습니다.
여성플라자의 예약고객 현장 안내 시스템 및 응대 메뉴얼이 원래 그런건지 여쭙고 싶습니다.

* 행사 진행전. 거듭 본교 행정실과 예약 및 계약으로 연락을 주고 받던중.
여성플라자의 협조가 너무나 힘들고 불친절하여 행정실에서 직접 교사들에게 항의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불친절하고 협조가 안되는 숙박업소를 보지못했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행사 전날까지도 계약서를 받지 못해 거듭 항의하였으나 여성플라자 예약실 직원이 바쁘다는 이유로 받지 못하여 본교 행정실 직원이 홈피에 민원을 직접 제기하여 사과 전화와 그 상황이 해결되었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 여성플라자 예약실은 사용자를 위해 배려하거나 안내하는것이 아니라, 본인들의 업무 진행의 편이성을 먼저 생각하는 모습이었고, 사용 고객에게 최선을 다해 안내하고 사용에 대해 친절히 안내하려는 노력은 그 어떤 숙박기관보다 부족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저희 담당 선생님 폰으로 온 여성플라자 만족도 조사에 충분히 개선 필요 및 불만사항을 적어 보내드렸습니다.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로 받아들이시고 어떻게 개선하실건지 여쭙고 싶습니다.


하지만...
* 야간 당직자분은 친절히 대해주셨고, 학생들의 분리수거를 위해 찾아간 분리수거장에서도 너무나 친절한 직원분들 만났으며, 방은 따뜻했고 넓은 공간으로 학생들이 편안히 숙박할 수 있었습니다.
조식은 깔끔하고 건강한 밥상이었으며, 여타 모든 시설은 가격 대비 청결하고 사용상 장점이 많았습니다.

먼 타지 서울에서의 편안한 숙박이었지만, 위 내용들이 지나친 항의인지 한번 검토해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영리를 추구하는 일반 숙박업체 수준의 고객 서비스는 절대 기대할 순 없겠지만, 일반 단체 숙박업체 만큼의 적정 숙박비를 지불하고, 세미나실과 빔 사용료까지 정확히 부과하는 업체.
그것도 믿고 찾아야하는 서울시에서 관리하는 , 서울시 여성가족재단에서 운영하는 업체라면 최소한 개선되어야 할 부분은 아닌지 건의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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