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반갑습니다 !
서울의 여성과 가족을 위한 일 돌봄 안전 지원 플랫폼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사회는 현재 심각한 저출생과 디지털 전환의 시기를 맞아 4차산업 시대에 변화하는 일 가정 사회적 환경에 맞추어 일자리 창출, 양성평등, 돌봄 그리고 다양한 형태의 양육자들에 대한 세심한 배려 등 새로운 시대적 요청을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고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 기관이 가지고 있는 모든 자원과 네트워크를 동원하여 선제적이고 혁신적인 정책 연구와 사업추진을 추진해 시민들이 모두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여성·가족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추진의 방향과 방식은 다음과 같은 원칙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첫째, 대민 서비스를 수행하면서 플랫폼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기관은 연구와 정책실행 그리고 평가를 수행하는 복합기능을 가진 여성·가족 분야의 가장 공신력있는 씽크탱크입니다. 여성과 아동, 다양한 형태의 돌봄과 양육자 등 시민, 이해관계자, 그리고 전문가들이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만들겠습니다.
둘째, 사업추진과 공간활용에 있어서 민관협력 모델 즉 Public Private Partnership 방식을 추진하겠습니다. 서울의 여성과 아동 그리고 양육자 및 가족성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정책 방향과 시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재원의 효율성과 대민 서비스의 질적 상향을 유도하여 효과성 극대화를 위한 이해당사자를 간의 상생방식을 추진하겠습니다.
셋째, 디지털범죄와 각종 폭력으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가정 환경을 만들기 위한 서울시민의 안전망이 되겠습니다. 정확한 가이드라인과 교육을 통해 잠재적 가해자를 방지하고 피해자보호와 신속한 조치로 약자를 보호하는 진정한 어머니의 힘을 전파하겠습니다.
저는 여성계뿐만 아니라 국제 관계, 다문화, 가족, 아동 보건 행정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다루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해왔습니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만들어온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저출생위기를 극복한 새로운 K-가족정책 서비스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대표이사 박정숙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