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방침

Home
회원안내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방침
제정 : 2012.03.22
1차개정 :2012.12.06.(2014 협력사 변경)
2차개정 : 2012.15.07.(관리위탁 삭제)
3차개정 : 2017.04.20.(CCTV증설 외)
4차개정 : 2018.01.31.(CCTV증설 외)
5차개정 : 2018.11.20.(CCTV증설 외)
6차개정 : 2020.01.16.(CCTV증설 외)
7차개정 : 2021.01.01.(관리자변경 외)
8차개정 : 2021.12.10.(CCTV증설 외)
9차개정 : 2024.06.14.(관리자변경 외)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본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하 본 기관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 ※ 주차장의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제6조제1항을 근거로 설치·운영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총260개)

서울여성플라자 (76개소)

설치목적(1차분류,2차 분류),설치장소,설치수량(대),촬영범위 및 시간(촬영범위,촬영시간)으로 구성된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정보 표

설치목적 설치장소 설치수량(대) 촬영범위 및 시간
1차분류 2차분류 촬영범위 촬영시간
시설관리 주차관리 지하1층 주차장 7 램프 및 주차장 24시간
지하2층 주차장 7 램프 및 주차장 24시간
지하3층 주차장 8 램프 및 주차장 24시간
승강기 안전 승강기 상부 5 승강기내부 24시간
출입문통제 출입구 상부 4 출입구(4개소) 24시간
시설물 관리 지하1층 장비 반입 1 아트홀 24시간
2층 다목적라운지 2 라운지 내부 24시간
공원관리 5층 옥상 2 옥상정원 24시간
현관 외부 2 정원 24시간
옥탑 4 화단 및 태양광설비 24시간
사회안정 방범용 각층 복도 28 각층 복도(28개소) 24시간
현관측면 1 주차장 출입구 24시간
지하1층 승강 홀 1 승강장 홀 24시간
세탁실 앞 1 수영장 비상문 24시간
고객안전 로비 2 1층 로비 24시간
1층 현관 1 현관 출입구 24시간
총계 76

서울가족플라자 (184개소)

설치목적(1차분류,2차 분류),설치장소,설치수량(대),촬영범위 및 시간(촬영범위,촬영시간)으로 구성된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정보 표

설치목적 설치장소 설치수량(대) 촬영범위 및 시간
1차분류 2차분류 촬영범위 촬영시간
시설관리 주차관리 주차장(B1,B2F) 24 주차장 24시간
지하2층 PIT 2 기계실 및 수배전실 24시간
승강기 안전,
출입문 통제
지하1층~지하2층 53 승강기 전실 및 다목적 홀 24시간
지상 1층 49 엄마아빠 VIP존, 실외 놀이터 등 24시간
시설물 관리 지상 2층 25 실별 진입 복도 24시간
공원관리 3층(2층 옥상) 21 옥외정원 24시간
방범용 사무동(3층~7층) 10 사무동 복도 및 야외공간 24시간
총계 184

3.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정보주체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영상정보와 관련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 영상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름,직위, 소속, 연락처로 구성된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정보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비고
관리책임자 문호 팀장 시설안전팀 02-810-5281 총괄
접근권한자 홍은기 선임 시설안전팀 02-810-5115 서울여성플라자
접근권한자 옥윤상 선임 시설안전팀 02-810-5221 서울가족플라자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로 구성된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표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또는 프로그램에 의한 자동삭제시 방재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한 신원확인 및 요청서 작성을 필하여야 합니다)
  • 확인 장소 : 여성플라자 2층 방재실 및 가족플라자 지하1층 방재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인터넷과 연결되지 않으며, 방재실 설비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방재실을 출입 통제구역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8년 01월 31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4년 6월 14일 / 시행일자 : 2017년 02월 14일

페이지 만족도 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