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단은 행사 관련 물품의 택배 수령 및 보관을 하지 않습니다.
○ 재단은 대관 행사 물품에 대한 관리와 책임이 없습니다.
○ 무단 발송, 방치 등으로 인한 손망실이 발생할 수 있으니 행사 물품은 당일 가지고 오시길 바랍니다.
□ 행사 종료 후 재단 직원이 수거한 분실물은 각 시설 안내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안내소 위치: 서울여성플라자 1층, 서울가족플라자 지하 2층
○ 대관 이용이 많아 분실물의 실시간 확인 및 장기 보관이 어렵습니다.
○ 분실물이 발생하지 않도록 퇴실 전 내부 확인 부탁드립니다.
□ 행사 진행 및 참석자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재단 직원의 요청에 적극 협조 부탁드립니다.
○ 원활한 시설 운영과 안전을 위하여 과도한 소음과 소란, 이용객의 피해가 예상 또는 발생할 시 재단 직원의 통제 요청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협조 부탁드립니다.
○ 행사 주최자(대관 신청자)에 의한 참석자 통제 불가하거나 발생한 문제가 지속될 시 재단은 행사의 중지 및 대관의 취소 등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대관 행사 안내 시 재단은 해당 행사와 무관함을 명기해야 합니다.
○ 대관 행사 관련 문의 및 민원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 재단은 대관 행사에 대해 공간 대관과 기본 기자재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행되는 행사와 무관함을 행사 안내 시 명기하여야 합니다.
○ 원활한 대관 운영을 위하여 참석자 안내 유인물 제작 및 홍보 시 주의 부탁드립니다.
□ 입실 시 출입문이 잠긴 경우: 안내소 문의 후 열쇠 수령, 사용 후 반납
□ 대관 이용 중 문제 발생 시 반드시 담당자 연락 및 확인 후 퇴실
※ 추후 발견 시 손해배상 청구 및 대관 이용 불가 조치
□ 행사 종료 시 가지고 온 물품 모두 수거
※ 분실물, 수거되지 않은 물품의 손망실 등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답사 순서
1. 대관 예약 신청 후 답사 가능
※ 대관 가능 행사, 기자재 등 사전 정보 필요
2. 답사 예정일 기준 1~6일 전 신청 가능
※ 당일 답사 불가(예약 없이 방문 시 답사 불가)
3. 대관 예약 현황 확인 후 대관 없는 일자와 시간 확인
4. 담당자 유선 확인 후 답사 예약 일시 확정
- 서울여성플라자: 02-810-5265
- 서울가족플라자: 02-810-5238
5. 예약 일시 방문
6. 안내소 답사 예약 확인 및 직원 안내에 따라 답사 진행
※ 무단 방문 및 답사로 인한 타 행사 방해 발생 시 대관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서울여성플라자: 계좌이체, 온라인 계좌이체 또는 카드 결제, 현장 카드 결제(공문 필요)
○ 서울가족플라자: 계좌이체만 가능
□ 결제 기한
○ 계약금: 승인 후 안내 기간까지 30% 납부
※ 안내 기간까지 미납 시 대관 취소 가능
○ 잔금: 행사일로부터 20일 전까지 잔여 금액 납부
※ 승인일 기준 행사일까지 20일 미만일 경우 전액 납부
□ 지출 증빙(계좌이체 결제 시 필수)
○ 세금계산서(영수):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메일 송부
○ 현금영수증: 발급 번호 메일 송부
□ 변경/취소 위약금: 전체 대관료 기준
○ 행사일 당일: 100%
○ 행사일 1일 전~20일 전: 50%
○ 행사일 21일 전~31일 전: 30%
□ 주의 사항
○ 위약금 부과 시점: 대관 승인 시 적용
※ 대관 승인 후 계약금 미납이라도 신청자 별도 요청이 없을 시 위약금 부과 대상 포함
○ 변경/취소로 인한 위약금 발생 시 납부 전까지 대관 이용 불가
○ 대관 변경 또는 취소로 인한 환불 금액 발생 시 통장 사본 메일 제출 필요
※ 대관 신청 단체명(또는 입금자)과 계좌명이 다를 경우 별도 소명 필요
○ 대관료 납부 시 과납되지 않도록 주의
변경 | 취소 |
1. 담당자 유선 또는 이메일 변경(취소) 관련 문의 및 사전 협의 - 서울여성플라자: 02-810-5265 / sfwf@seoulwomen.or.kr - 서울가족플라자: 02-810-5238 / contact@seoulwomen.or.kr | |
2. 변경 대관 신규 예약 신청 및 변경 신청서 제출 <양식> | 2. 취소 신청서 메일 제출 <양식> |
3. 변경 승인 안내 수신 | 3. 취소 승인 안내 수신 |
□ 서울여성플라자
○ 국제회의장, 아트홀봄: 당일 기준 7~150일 이후 일자 예약 신청 가능
- 이용시간: 평일 10:00~22:00, 토/일요일 10:00~18:00
○ 시청각실, 아트컬리지: 당일 기준 7~60일 이후 일자 예약 신청 가능
- 이용시간: 평일 9:00~22:00, 토/일요일 9:00~18:00
※ 휴무: 공휴일, 재단 지정일
※ 재단 여성단체 등록 시 30일 추가
□ 서울가족플라자
○ 당일 기준 7~90일 이후 일자 예약 신청 가능
○ 이용시간: 평일 9:00~21:00, 토요일 9:00~18:00
※ 휴무: 일요일, 공휴일, 재단 지정일
□ 대관 예약 시간 기준: 준비, 행사, 철수 시간을 모두 포함한 시간
※ 대관 예약 시간 전·후 공간 청소 및 다음 행사 자리 배치 등을 위한 재단 준비 시간 1시간 반영
※ 사전 준비 및 철수 시간 없음(대관 시작 시간 10분 전 입장 가능)
※ 대관 시간 초과 이용 시 퇴실 시간 기준 추가 대관료 청구
□ 연속된 기간 행사 진행을 위한 시설물(조명, 음향, 장식 등)의 유지를 원하는 경우 사용기간 전체 시간 대관 필수
※ 대관하지 않은 시간 다른 대관 발생 시 내부 물품 수거 필요
□ 대관 승인 기간: 대관 신청일 기준 영업일 기준 5~7일 이내 승인 관련 안내
□ 허용 기준 내 대관 공간 출입구 앞 안내 및 접수대 운영 가능
□ 접수대 설치 기준
시설명 | 공간명 | 접수대 (제공 책상 기준) | 비고 |
서울여성플라자 | 국제회의장 | 최대 4개 | 접수대 설치 및 운영 관련 안내소 통제 협조 필요 |
아트홀봄 | 최대 4개 | ||
시청각실 | 1개 | 책상만 배치 가능 | |
아트컬리지 | 1개 | ||
서울가족플라자 | 다목적홀 | | |
교육장 | | | |
세미나실 | 불가 | |
□ 시설 내 복도, 로비, 화장실 등은 공용공간으로 대관 단체 단독 사용 불가
○ 행사 관련 전시, 홍보 부스, 전용 주차 공간 확보, 성평등(또는 내빈 전용) 화장실 등 대관 행사 관련 단독 사용 불가
□ 홍보물 허용 기준
※ 중요 대관 공간 내부만 전시, 홍보물 등의 비치 및 부착 가능
대관 공간 외(복도, 로비 등) 전시, 홍보물(포스터, 배너, 화환, 현수막 등) 등 부착 및 비치 불가
○ 대관 공간 출입문 외부 배너 1개 비치 가능
○ 사용한 홍보물의 경우 대관 종료 시 모두 직접 수거
□ 공간별 현수막 안내
시설명 | 공간명 | 현수막 크기(가로) | 위치 |
서울여성플라자 | 국제회의장 | 10m × 0.9m | 무대 위 현수막 걸이(바텐), 자석 부착 |
아트홀봄 | 10m × 0.9m | 무대 위 현수막 걸이(바텐), 자석 부착 | |
시청각실 | 6m × 0.9m | 창가 현수막 걸이(바텐), 자석 부착 | |
아트컬리지 | 4m × 0.9m | 벽면 현수막 걸이(바텐), 자석 부착 | |
서울가족플라자 | 다목적홀 | 9m × 0.8m | 무대 위 현수막 걸이(바텐, 자석 부착 |
교육장 | 뒷면 벽: 5m 좌측 벽 기둥 사이 2개소: 각 3m ※정면 벽 부착 불가(특수 페인트 처리) 부착 방식: 테이프 부착(현수막 걸이(바텐) 없음) | ||
세미나실 | 불가 |
□ 공간별 음식물 허용 기준
시설명 | 공간명 | 간단한 다과 | 뚜껑이 있는 음료 |
서울여성플라자 | 국제회의장 | ○ | ○ |
아트홀봄 | × | △ (물만 가능) | |
시청각실 | ○ | ○ | |
아트컬리지 | ○ | ○ | |
서울가족플라자 | 다목적홀 | △ - 다목적홀 내부: 불가 - 다목적홀 로비: 가능 | △ (물만 가능) |
교육장 | ○ | ○ | |
세미나실 | ○ | ○ |
※ 간단한 다과: 과자, 사탕, 샌드위치 등 냄새, 오염의 문제가 없는 음식
□ 시설과 공간 내·외부 음식물 조리 및 섭취 금지
□ 음식물 쓰레기는 모두 직접 수거
시설명 | 공 간 명 | 책상 | 의자 | 빔프로젝터 (PC 미지원, HDMI 연결) | 마이크 | 믹서 | 무대 조명 | |||
유선 | 무선 | 핀 | 천장형 (공연용) | |||||||
서울여성플라자 | 국제회의장 | 이동식 책상 (3인용) | 간이의자 | 유 | 6 | 2 | 2 | 0 | 유 | 유 |
아트홀봄 | 없음 | 고정 의자 | 유 | 6 | 2 | 2 | 2 | 유 | 유 | |
시청각실 | 이동식 책상 (3인용) | 간이의자 | 유 | 4 | 1 | 0 | 0 | 유 | 무 | |
아트컬리지 | 이동식 책상 (2인용) | 간이의자 | 유 | 1 | 1 | 0 | 0 | 유 | 무 | |
서울가족플라자 | 다목적홀 | 이동식 책상 (3인용) | 고정 의자 간이의자 | 유 | 4 | 2 | 0 | 0 | 유 | 유 |
교육장 | 이동식 책상 (1인용) | 간이의자 | 유 | 1 | 1 | 0 | 0 | 유 | 무 | |
세미나실 | 회의 책상 (6인용) | 간이의자 | 무 | 0 | 0 | 0 | 0 | 무 | 무 |
※ 영상, 음향, 조명 등 행사 운영에 대한 인력 지원은 하지않습니다.(대관 시작 시 초기 사용방법 및 연결 지원)